날 개 달 기
       
 
팝  
       
작성자 날개달기    
작성일 2016-01-13 (수) 23:55
ㆍ추천: 0  ㆍ조회: 876      
http://xlx.kr/cafe/?myhomeboard.4248.6
“ Tony Bennett (토니 베넷) ”
  
 
Tony Bennett / Bill Evans – The Tony Bennett Bill Evans Album 미국 LP 1975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 / Tony Bennett
 
 The loveliness of Paris
seems somehow sadly gay
The glory that was Rome
is of another day
I've been terribly alone and forgotten in Manhattan
I'm going home to my city by the bay.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
High on a hill, it calls to me.
To be where little cable cars
climb halfway to the stars!
The morning fog may chill the air
I don't care!
 
My love waits there in San Francisco
Above the blue and windy sea
When I come home to you, San Francisco,
your golden sun will shine for me!
 
파리의 사랑스러움도
웬일인지 슬프도록 화려하고
로마에서의 그 찬란함도
다른 날같이 느껴지니 난 너무 외로워
맨하탄에 있는것조차 잊고있네
만 옆에 있는 도시 그 고향으로
나 가려하네
 
샌프란시스코에 내마음을 남겨두고
언덕 높이에서 날 부르면
작은 케이블카에 몸을 싣고
별 반짝이는 중턱에 오르지
안개에 공기가 싸늘할지라도
난 상관없어
 
샌프란시스코에 내사랑이 기다리고 있네
저 푸른 바람일렁이는 바다 너머에서
샌프란시스코 고향으로 돌아올 때
날 위해 빛나는 저 황금빛 태양이여!
 

토니 베넷(Tony Bennett)은 재즈 싱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으나 재즈 뮤지션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고 오랜 활동 기간 동안 공동으로 많은 작업을 하였다. 이러한 재즈적인 요소는 종종 만족할 만할 결과를 얻곤 했다.
어린 시절 그는 재즈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스승이었던 미리암 스파이어(Miriam Spier)는 그에게 가수들보다는 연주자들을 더 많이 들으라고 조언하였다. 그는 2차 세계대전 중 군대 내의 밴드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다.
 
군 복무 후에 그는 클럽에서 조 바리(Joe Bari)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는데, 여기서 그를 본 밥 호프(Bob Hope)에게 발탁되어 파라마운트 쇼(Paramount Show)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으며 이 때 이름을 토니 베넷으로 바꾸게 된다.
1950년대에 그는 'Boulevard of Broken Dreams', 'Because of You', 'Cold, Cold Heart' 등의 노래를 크게 히트시켰다.
이후 대부분 퍼시 페이쓰 오케스트라(Percy Faith Orchestra)와 같이 작업한 'Rags to Riches', 'Just in Time', 'Stranger in Paradise', 'There'll Be No Teardrops Tonight', 'Cinnamon Sinner', 'Can You Find It in Your Heart', 'In The Middle of An Island' 등이 큰 인기를 모았다.
 
[Beat of My Heart](1957), [Sings for Two](1959)를 발매하면서 재즈에 바탕을 둔 음악을 선보이던 그는 1962년 앨범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가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면서 부상하게 된다. 이 앨범으로 그래미상을 거머쥐게 되었고 카네기 홀(Carnegie Hall)에서의 공연이 매진되는 성공을 거두었다. 이 실황은 더블 앨범으로 후에 제작되었다.
이후 [I Wanna Be Around], [The Movie Song Album] 등의 앨범들을 60년대에 꾸준히 발표하던 그는 1970년대에 소속사를 떠나게 되며 이후 루비 브래프(Ruby Braff), 빌 에반스(Bill Evans) 등의 재즈 뮤지션들과 함께 앨범을 제작하였다.
 
오랜 기간 침묵하던 그는 1986년 [The Art of Excellence] 앨범으로 재기에 성공하게 된다. 이 앨범에는 레이 찰스(Ray Charles)가 참여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1987년에는 [Bennett/Berlin]이 발매되었는데 이 앨범에서도 조지 벤슨(George Benson), 디지 길레스파이(Gillespie), 덱스터 고든(Dexter Gordon) 등의 거물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앨범을 빛내 주었다. 이 앨범의 백업은 랄프 섀론 트리오(Ralph Sharon Trio)가 맡아 뛰어난 피아노 연주를 선보였다.
1991년에는 4장의 박스 세트인 [Forty Years: The Artistry of Tony Bennett]가 발매되었다.
 
1993년에는 고전적인 느낌을 주는 [Steppin' Out]이 발매되었는데 유투(U2)의 보노(Bono)를 비롯한 많은 뮤지션들이 게스트로 참여하였다. 기대하지 않았던 새로운 세대의 호응을 얻은 토니는 MTV 언플러그드 세션에 참여하였으며 이 실황은 1994년 [MTV Unplugged]란 타이틀로 발매되어 젊은 세대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0
3500
Copyright ⓒ 날개달기 All Rights Reserved.